티스토리 뷰


안녕하세요. 마까레트 입니다.

 

오늘은 엑셀 인쇄영역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! 

한글이나 다른 워드프로세스를 사용 할때는 1장 1장 어떻게 인쇄가 되는지 미리 알아볼 수 있는데 , 엑셀의 경우어떤 때는 잘나오고 어떤 때는 글 일부만 인쇄되는 경우가 있을 거에요. 그럴 경우 정말 난감하셨죠?

저도 어떻게하면 이런 현상을 해결할 수 있을까? 되게 많이 고민하고 찾아봤어요!! 생각 보다 간단히 고칠 수 있더라구요~ 제가 어떻게 해결했는지 바로 알려드릴게요.



엑셀 인쇄영역 설정하기


엑셀을 이용해 문서를 작성하고 인쇄를 하실때 문서 전체가 인쇄되지 않구 짤려서 인쇄되는 경우가 생겨요, 이때 엑셀 인쇄영역 설정을 해주지 않으셔서 그런건데요 , 이 영역을 설정하는 방법을 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사진이랑 같이 설명해 드릴게요. 



인쇄를 할 영역을 드래그 하시고 클릭하신 후에 상단 탭에서 페이지 레이아웃 을 선택 하셔서  인쇄 영역 

으로 들어가주세요.



인쇄 영역을 들어오셨으면 좌측하단에 미리 보기 를 눌러주세요.



화면에 보이시는 바와 같이 오른쪽이 짤려서 나오는 보이시나요??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엑셀 인쇄영역 설정입니다.



미리보기에서 나와주세용.

그 다음으로 상단의 보기 탭으로 들어오셔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눌러주시면 해당 화면처럼 회색 화면과 컬러화면 두가지로 나눠서 보이실텐데요. 여기서 파란색 테두리안에 있는 것이 1페이지 , 즉 파란색 테두리 안에 있는 내용들만 인쇄가 됩니다.


파란색 테두리를 조절하여서 엑셀 인쇄영역 설정 하실 수 있으세요.

이렇게 한 페이지로 인쇄하실 내용을 파란색 테두리로 나오도록 설정해주세요.



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? 설정이 잘 됬는지 확인을 해볼게요~

보기탭에서 기본으로 넘어가신다면 제가 표시해드린 노란색 테두리 주변에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이 보이실겁니다. 화면처럼 표시가 된다면 설정이 잘되신거에요~



이제 영역설정이 완료되었는데요 , 아까 처음에 알려드린 인쇄 영역 미리보기를 들어가셔서 잘 적용이 됬는지 확인해주세요. 저는 이렇게 잘 되었습니다. 여러분도 해결 되셨나요??


오늘은 엑셀 인쇄영역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, 생각보다 간단한 문제였죠?? 모두 인쇄 잘하시구 엑셀 프로그램을 잘 다루시게 되길 바랄게요~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
줄기세포 관련기사 보러가기